교회 소개 About Us

교회 소개 About Us

교회의 핵심 가치

 비전 선언문 : 우리는 산호세와 열방을 섬기기 위해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이 땅에서 작은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살아감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이웃과 열방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끝까지 전하겠습니다. 

2024년 교회 표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 (로마서 12:1)

교단 소개

 우리 교단은 미국 Nazarene 교단에 속해 있습니다. 미국 Nazarene 교단은 성결교단으로, 1886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의 3대 교단 중 하나 입니다. 미국 Nazarene 교단은 150만 교인과 1만 3,000개 교회가 120개 나라에 퍼져 있습니다. 한국에도 500여 교회가 있습니다. 교단이 운영하는 대학 및 신학교로는 세계에 46개가 있습니다. 특히 캔사스에 위치한 'Nazarene Theological Seminary'는 미국의 4대 명문 보수 신학교 중 하나로 인정 받고 있고, 이 곳 켈리포니아에는 샌디에고에 ‘Point Loma Nazarene University’이 있습니다. 

알마덴 한국 학교
(https://almadenks.org)

알마덴 한국 학교는 2007년에 설립된 알마덴 한국 학교는 지역 한인 사회를 섬기기 위한 산호세 밸리 교회의 후원으로 출발하여 오늘의 놀라운 발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에 게 한국인의 정체성을 갖게 하기 위해 한글과 역사 교육, 한국 문화 체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감사한 것은, 영성과 지성을 갖춘 훌륭한 선생님들이 사랑으로 아이들을 잘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한국학교에 오는 것을 즐거워한다는 말을 듣는 것이 교사들에게는 큰 보람입니다. 한국학교의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전통이 세워지고 있는 것도 또 하나의 기쁨입니다. 어린 시절 부모의 손을 잡고 한국 학교에 입학했던 아이들이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보조 교사로 봉사하면서 후배들을 잘 섬기고 있는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정상 수업과 함께 두 주일에 한 번씩 사물놀이, 연극, 한자 배우기, 합창 등 다양한 특별활동 이 있습니다. 알마덴 한국학교의 장점은 학생들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과 친밀감이 높아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현재, 단계별로 8반이 있으면 한 반에 교사 한 분과 보조 교사가 한 명에서 세 명까지 그리고 10 여명 정도의 학생으로 편성되어 있어 능률적인 소그룹 교육이 가능합니다. 산호세 밸리교회 부설 알마덴 한국학교는 기도로 새학기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며, 매주 교사 회의 시간마다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학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