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산호세를 살아가며

VBS가 끝났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거의 매주 모여서 준비했는데, 열심히 준비한 것들이 좋은 열매로 나타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의 헌신을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셨을 줄 믿습니다.

VBS는 우리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다음 세대를 키우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예수님을 만난 아이들은 평생동안 절대로 교회를 떠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잠시 중간에 방황은 하더라도 반드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린이 사역은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사역입니다. 많은 재정을 써도 절대로 아깝지 않은 사역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수고는 하나님 나라에서 더 크게 빛나셨을 것입니다.

이번 VBS에서 인상깊었던 몇가지들이 있습니다. 그중 최고는 저녁마다 있었던 식사였습니다. 많은 권사님들과 집사님들께서 일찍부터 나오셔서 최고의 요리로 섬겨 주셨는데 정말 너무 자랑스러웠습니다. 참석한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고 아이들의 부모님들도 VBS가 너무 빨리 끝나서 아쉬워 했을 정도였습니다. 또 이번 물놀이와 여러 스테이션을 담당해 주신 집사님들과 청년들과 유스들에게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회에 이런 인재들이 있었나 깜짝 놀랐습니다. 또 교회당을 VBS 그 자체로 꾸며주신 여러 집사님들과 권사님들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교회가 한층 더 밝아진 것 같습니다. 또 전체를 이끌어 주신 모든 사역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저는 벌써부터 내년이 기대됩니다. 이번 VBS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도전을 받으셨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더 잘 해 보자고 하는 이야기들이 벌써부터 들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를 통해 하실 선하신 일들이 해마다 기대가 되어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매년 발전하는 교회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